메뉴 건너띄기
상단메뉴 바로가기 왼쪽메뉴 바로가기 메인 본문 바로가기

안동상공회의소

회원사 동정

공지사항 상세보기
제목 세영종합건설 안동대 재학생 70명에 장학금 수여
작성자 김경년 작성일 2020.12.09

안동대 세영산학장학생 장학증서 수여식 개최
세영종합건설 안동대 재학생 70명에 장학금 수여

 

국립안동대학교와 세영종합건설은 산학교류협약의 일환으로 12월 8일, 안동대 국제교류관 대회의실에서 '2020학년도 세영산학장학생 장학증서 수여식'을 개최했다.

 

이번 수여식에서는 김지윤(국어국문학과, 18학번) 학생 외 69명이 장학생으로 선발됐으며 가정형편이 어렵더라도 학업에 매진할 수 있도록 생활비 및 교재비를 지원받게 됐다. 금회 장학금으로 총 7천여 만 원이 지급됐다.

 

지난 2017년 안동대는 세영건설과 지역 산업에 필요한 교육 발전과 인재 양성을 목표로 상호 협력에 관한 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이러한 산학교류협약을 통해 안동대는 안동 지역 산업에 필요한 인재를 양성하는 데 노력을 기울이고, 세영건설은 그에 필요한 장학금 등의 재정을 지원함으로써 지역의 교육과 산업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한편 세영건설은 2009년부터 안동대와 인연을 이어오고 있으며 지금까지 대학발전기금 총 3억 원을 출연했다.

세영건설 안영모 회장은 "지역과 대한민국의 산업발전을 위해 노력하는 기업으로서 안동 지역의 국립대학에 다니는 학생들이 등록금 걱정 없이 학업을 이어갈 수 있도록 발전기금을 출연하게 됐다. 모든 장학생들이 지역사회에 공헌할 수 있는 인재로 성장해 특히, 안동 지역을 떠나지 않고 지역에서 뿌리 내리며 살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권순태 총장은 "세영건설 안영모 회장님의 지역 인재 양성의 뜻을 기리며, 고귀한 뜻과 마음을 받아 지역의 산업과 사회에 공헌할 수 있는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화답했다.

수여식에 참석한 김지윤 학생은 "구미시 옥계동에 살고 있는데, 집 옆에 세영리첼더프라임 아파트가 건설되는 거 보면서 대학생활을 시작했다. 이렇게 세영산학장학금을 받게 돼 너무 기쁘다."며 "세영건설의 지역을 사랑하는 뜻을 잘 간직하며 앞으로 우리 대학의 소프트웨어융합전공을 수학해 4차 산업에 필요한 인재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참석자를 대표해 고마움을 전했다.

 

2020-12-09 10:23:33 / 피현진 기자(mycart@ugn.kr)

 

[UGN경북뉴스]http://www.ugn.kr/coding/view.asp?seq=115799

 

[시사저널]http://www.sisajournal.com/news/articleView.html?idxno=208993

안동상공회의소

(우)36709 경상북도 안동시 축제장길 240 (운흥동)

Copyright (c) 2017 andongcci,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