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띄기
상단메뉴 바로가기 왼쪽메뉴 바로가기 메인 본문 바로가기

안동상공회의소

회원사 동정

공지사항 상세보기
제목 안동 '광진기업' 해외로 진출한다...50억 규모 키르키스스탄 스마트팜 주관사업자 선정
작성자 김경년 작성일 2023.08.25

안동소재 농업전문회사인 (주)광진기업이 해외로 진출한다.

광진기업은 한국농어촌공사의 해외원조사업(ODA)인키르키스스탄 스마트팜 조성사업 주관사업자로 선정됐다고 25일 밝혔다. 사업규모는 50억 원.


광진기업은 1999년부터 중앙아시아와 동남아의 여러 나라에서 시설하우스 사업을 전개해 온 바 있다. 올해 50억원 규모의 해외ODA 사업 입찰에 참가하여 최종사업자로 선정되어 3년6개월 간의 키르키스스탄 농림부와 농업환경조성 사업을 수행 하게 된다.

이번 사업은 키르키스스탄 농업대학 부지 8.2ha 안에 양파를 비롯한 채소종자 5가지를 파종하여 4,200㎡의 시설하우스와 종자 정선가공시설, 저온저장고, 사무실 등을 조성하고 우수종자를 선별하여 수확량을 증산하며 기술을 전수하는 사업이다.

이 사업에서 광진기업은 한국의 K-팜 우수기술을 시설하우스에 적용하고 저온저장고, 종자 정선시설 등을 신축하고 리모델링을 하기 위한 주관사로 진행하게 된다.

여기에 가공 정선과 포장을 위한 설비 일체와 지게차, 파종기, 농업용 동력운반자 등의 우수한 한국 농기자재 및 컴퓨터와 승용차 등의 사무용품과 차량 등을 일체를 지원하게 된다.

광진기업 이동시 대표는 “이 사업을 시작으로 몽골, 필리핀, 라오스 등의 나라로 K-팜을 기술을 전수하는 다양한 ODA사업을 추진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한국의 K-팜을 세계에 보급하고 수출하는 경북 대표 농업기업으로 자리매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안동인터넷뉴스]안동 '광진기업' 해외로 진출한다...50억 규모 키르키스스탄 스마트팜 주관사업자 선정 < 안동 < 경제산업 < 뉴스홈 < 기사본문 - 안동인터넷뉴스 (adinews.co.kr)

 

[매일신문]안동 토종 광진기업, `K-팜 해외진출 선두기업으로 자리잡는다` - 매일신문 (imaeil.com)

이전글, 다음글
안동제비원전통식품, 베트남에 100만달러 규모 수출 협약
안동 '광진기업' 해외로 진출한다...50억 규모 키르키스스탄 스마트팜 주관사업자 선정
SK바이오사이언스, 경북 예천·문경에 기부금 1억원 기탁

안동상공회의소

(우)36709 경상북도 안동시 축제장길 240 (운흥동)

Copyright (c) 2017 andongcci,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