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띄기
상단메뉴 바로가기 왼쪽메뉴 바로가기 메인 본문 바로가기

안동상공회의소

회원사 동정

공지사항 상세보기
제목 안동제비원전통식품 최명희 대표, 올해의 '경북여성상' 수상
작성자 김경년 작성일 2022.09.04

안동제비원전통식품(주) 최명희 대표이사가 제16회 경상북도 여성상을 수상했다.

경상북도는 2일 경북도청 동락관에서 열린 2022년 경상북도 양성평등주간 기념식을 열고 경북의 명예를 드높인 훌륭한 여성에게 수여하는 경북여성상에는 최명희 대표 등 9명, 양성평등진흥 유공 표창은 한국부인회 영주시지회 회장 김경희씨 등 18명을 선정 시상했다.


경북여성상 ‘올해의 경북여성’부문 수상자인 최명희 대표는 대한민국 식품명인으로서 우리나라 전통식품 기술자산 보존에 기여해 왔다. 1998년 전통 장류업체를 설립한 이후 2001년부터 전통식품업체 최초로 5개 제품 11개 생산품목에 대해 국내우수식품인증인 전통식품품질인증으로 제품의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다.

현재 학교급식, 대형마트, 백화점 등과의 유통계약을 체결하여 활발한 경영활동을 전개하는 등 지역경제 활성화 및 여성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고 있다는 평가를 얻고 있는 가운데 지난해에는 안동시 기업으로는 최초로 2021년 경북프라이드(PRIDE)기업으로 지정된 바 있다.


경상북도 여성상은 경상북도 양성평등 기본조례 제62조의 규정에 따라 매년 양성평등사회 구현과 여성의 권익증진 및 지역사회 발전에 공헌한 자를 선발하여 시상하는 상으로 최고상인 올해의 경북여성, 양성평등, 여성복지 3개 부문으로 나눠 엄격한 심사를 거쳐 수상대상자를 선정했다.

이철우 경북도지사는 이날 기념사에서 “세계적으로 유례없는 어려운 시기에 젠더 갈등이 사회적 갈등으로 확산되지 않도록 양성이 서로 이해하고 화합해야 할 때”라며 “여성, 아이, 약자들의 문제가 해결 될 수 있도록 도가 앞장서 살기 좋은 지방시대를 만들어 가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권기창 안동시장은 “우리 안동은 경북 여성의 자존감을 높이고 사회참여를 활성화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해온 경북여성상에 역대 가장 많은 수상자를 배출한 지역으로 앞으로도 지속적인 여성 인재 발굴로 그 정신과 뜻을 계승하고 여성의 권익보호와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안동인터넷뉴스]안동제비원전통식품 최명희 대표, 올해의 '경북여성상' 수상 < 안동 < 사람생활 < 뉴스홈 < 기사본문 - 안동인터넷뉴스 (adinews.co.kr)

이전글, 다음글
회곡양조장(대표 권용복) 120주년 기념행사 개최
안동제비원전통식품 최명희 대표, 올해의 '경북여성상' 수상
농협 안동시지부, 안동시에 제휴카드 적립기금 5천7백만원 전달

안동상공회의소

(우)36709 경상북도 안동시 축제장길 240 (운흥동)

Copyright (c) 2017 andongcci, All Right Reserved.